장00 (20대, 강사)
김이지 변호사에게 의뢰하기 전에 어떤 고민이 있었나요.
이혼 소송이 먼저 들어온 상황이어서, 법적으로 일단 잘 모르니까 그리고 준비하는 과정 같은 것도 잘 모르고…
그리고 사실은 증거 자료나 잘 잘못을 따지는 걸로 보면 제가 유리하다고 생각은 했거든요.
근데 이게 진짜 전문 지식을 갖고 있는 사람의 도움을 받는 거랑 내가 나 혼자서 진행하는 거랑은 또 크게 차이가 있으니까, 그래서 의뢰를 하려고 했었죠.
어찌됐든 요새는 인터넷이 많이 발달해서 검색을 해서 자기가 직접 할 수도 있는데, 검색을 통해서 그렇게 하는 게 그게 정답만은 아니잖아요.
그게, 상황 상황마다 다 다르니까 그렇죠. 그래서 직접 자문 구하는 법조인이 있는 게 맞다 싶었어요.
어떤 계기로 김이지 변호사를 찾아오셨나요.
지역 맘카페에 추천할 변호사가 있냐고 물어봤는데, 거기 맘카페 카페장인 분이 그때 인상에 남았던 법률사무소 몇 군데가 있다,
그러면서 한 세 군데 정도를 저한테 추천해 주셨거든요. 그 중에서 제가 찾아보고 제일 마음에 드는 대로 온 거예요.
일단은 변호사님이 혼자 직접 하시는 것 같아 제일 마음에 들었어요. 저는 처음부터 로펌을 갈 생각이 없었거든요.
왜냐하면 1대 1 이런 식인 게 훨씬 더 낫다고 생각했고, 물론 여러 사람들이 관리를 해주면 더 좋을 수가 있겠지만,
개인적인 소송 같은 경우에는 1대 1로 해서 담당하는 변호사와 직접적으로 전달하는 게 훨씬 더 빠를 거라고 생각해서요.
김이지 변호사와 사건을 진행하면서 어떤 점이 좋았나요.
일단 조근조근 설명해 주시는 게 좋았어요. 그리고 사실은 제가 나이가 어리다 보니까 사람들이 저를 대할 때 그런 게 좀 많거든요. 나이가 어려서…
근데 항상 변호사님이 ‘선생님’ 이렇게 호칭해주시고 말투나 이런 대화법 자체가 좀 편하게 해주는 것 같아서 그런 점이 좋았고,
저에게 유리하게 소송을 끌어가는 전략도 좋았고요. 그리고 궁금한 거 있으면 그 이런저런 소통도 잘 되고 그래서 좋았어요.
김이지 변호사에게
의뢰를 하기 전과 후는 어떤 점이 달라졌나요.
어쨌든 이혼 소송이기 때문에, 이혼을 했고요… 이제 이혼을 하고 나서는 아직까지는 잘 모르겠는데, 그래도 좀 후련하고…
그리고 몇 년 동안이나 소송만 진행 안 했을 뿐이지 이혼할지 말지 질질 끌어온 건 사실이니까.
그게 이제 이렇게 빨리 조정으로 딱 정리가 될 줄 몰랐거든요.
사실 이렇게 생각보다도 빨리 끝나고, 생각보다도 지저분하게 끝난 것도 아니어가지고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소송하면서 저는 신경 쓸 게 별로 없었어요. 주변에서 듣기로, 그냥 자료 넘기고 신경 쓸 게 없게 하는 변호사가 좋은 변호사라고 하더라고요.
의뢰인이 자기가 신경을 쓸 게 많고, 의뢰인이 자주 변호사 사무실에 가고 뭐 이렇게 의뢰인이 바쁘면 변호사가 일을 안 한다 약간 이런 식으로, 일반적으로 그렇게 생각을 하더라고요 제 주변에는.
지인 중에 민사소송 하고 있는 사람도 있는데, 제가 이런 소송한 얘기를 했더니 그 변호사가 일을 잘하는 거라고 일 못하면은 이리저리 왔다갔다 하고 혼자서 막, 변호사 있어도 해야 된다고 그 얘기를 하더라고요.
저는 별로 신경을 쓰지 않고 그냥 딱 필요한 자료 있을 때 자료 보내주고, 그 외에는 변호사님이 준비하라고 하는 것만 준비하고, 법원 갈 거 가고, 그렇게만 했거든요.
초반에는 사건 검색해서 저도 막 찾아보고 했지만 나중에는 안 찾아봤거든요. 진행 상황을 그때그때 바로 알려주시니까 제가 굳이 그런 걸 안해도 되더라고요. 그런 거 생각하면은 크게 신경 쓰이게 하지 않고 잘 이렇게 처리를 해주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끝-
김이지 변호사의 사건 해설
별거한지 한참 된 상황에서 배우자 쪽에서 먼저 이혼소송을 제기했고, 의뢰인의 잘못으로 이혼하는 것처럼 몰아가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나 의뢰인의 자료를 보면, 오히려 상대방의 게임중독, 경제적 무책임 등이 파탄의 원인이라 볼 수 있었죠.
그런 내용을 설득력 있게 변론하고 의뢰인이 가사조사를 받을 때에도 잘 코치를 해드려서 소송의 저울추가 의뢰인에게 유리하게 기울어지고 있었습니다.
결국 상대방은 한풀 꺾였고 조정에서 우리 의뢰인의 요구사항을 거의 다 수용하는 내용으로 조정을 성립시킬 수 있었습니다.
처음 소송이 제기된 지 4개월 남짓한 때에 빠르게 종결되어 의뢰인도 무척 만족하셨습니다.
관련글
법률상담 전 꼭 읽어보세요!
변호사를 고를 때 착각하기 쉬운 4가지
“좋은 변호사를 선택하는 기준, 무엇이 진짜일까요? 이혼소송,상간소송을 준비하는 분들이 자주 착각하는 변호사 선택 기준 4가지를 짚어드립니다.”
이혼 상담이 처음이신 분들을 위하여
“법률상담을 해야겠다는 결심을 하기까지 많은 우여곡절이 있으셨을 것입니다. 특히 불안하고 걱정스러운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니었겠지요.”
의뢰하면 비용이 많이 든다는데…
“변호사에게 사건을 위임하는 것이 꼭 필요하지만 비용 때문에 고민이 많으신 분들을 위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성공이혼전략가
대전이혼전문변호사 김이지변호사
14년간 5,900건 이상의 이혼상담과 소송실적
♻️ 서울대 인문대학 수석입학 최우등 졸업
♻️ KAIST 토목공학과 우등 졸업
♻️ 서울대 법과대학 최우등 졸업
♻️ 동경외국어대학 일본 문부성 장학생 유학
♻️ 제50회 사법시험 합격
■ 14 여년간 5,900건 이상의 이혼상담 및 이혼소송을 직접 수행.
■저서(일람 보러가기)
■ 현재 국가유산청(문화재청) 고문변호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대전지방국세청, 한국무역협회 등 다수의 공공기관 위원회 활동 중.
중도일보 칼럼 기고, 대전교통방송(TBN) 출연.
■ 대전이혼변호사 대전이혼전문변호사 김이지 법률사무소 이지
<저작권 경고>
이 게시물은 한국저작권위원회에 등록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창작물입니다. 저작권자인 변호사 김이지의 동의 없이 일부나 전부의 복제, 무단 전재, 배포, 전자파일로 전시,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은 허용되지 않으며 저작권법 제136조에 의한 처벌이나 손해배상책임 등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특히 동종업계에서의 무단 사용은 엄격히 대응하고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디어 도용도 허락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