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사법연수원 수료 후 서울에 소재한 법무법인에서 민사 및 행정사건 전문 변호사로서 커리어를 시작하였습니다.
그 후 대전으로 이직한 뒤 이혼사건들을 중점적으로 다루면서 많은 여성들의 홀로서기를 지켜보고 그들에게 힘이 되고자 하는 열망을 갖게 되었습니다.
- 1994년 KAIST 토목공학과.
- 1999년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 2002년 동경외국어대학 수학.
- 2008년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졸업.
- 제50회 사법시험에 합격.
저는 원래 공학도로서 훈련받아오면서 터득한 논리력과 냉철한 이성, 그리고 인문학과 법학을 공부하면서 전체를 볼 줄 아는 시야와, 사람과 사회를 움직이는 동기를 깊이 이해하는 능력을 얻었습니다.
저의 의뢰인의 감상을 보시면 알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변호사님이 내마음속에 들어왔다 나온 것 같다”
남편이 변호사님이 쓰신 항소이유서를 읽고 이렇게 말하더라고요. 변호사님이 자기 마음속에 들어왔다 나온 것 같다고. 지금까지 아무도 자기 말을 믿어주지 않았는데, 변호사님은 그 사람이 억울해하는 부분을 정확하게 이해해주셨어요. 그 사람은 변호사님을 통해 그 이야기를 할 수 있었다는 자체로 그냥 다 된 거에요.
피고인 김 모씨의 아내(40대 주부)
“그녀(김이지변호사)는 분명한 의사소통과 모든 중요한 사항들의 설명을 항상 확실하게 했다”
I liked her attention to detail and follow through. I knew that she really was working hard to get the job done as professionally as possible. She always made sure to communicate clearly and explain all important points.
나는 세부사항에 대한 그녀의 관심이 마음에 들었다. 나는 그녀가 정말 그 일을 가능한 한 프로페셔널하게 완수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녀는 분명한 의사소통과 모든 중요한 사항들의 설명을 항상 확실하게 했다.
Ryan Garrido (30대, 미국인)
“변호사님의 대화법과 전략으로…”
김이지 변호사님은 의뢰인에게 최소한의 부담만을 요구하며 소송을 전략적으로 운영해 주었습니다. 제가 필요할 때만 자료를 제공하고 나머지는 변호사님이 철저히 준비하여, 법원 일정에 맞춰 필요한 절차만을 진행했습니다. 이로 인해 저는 사건에 대해 걱정할 필요 없이, 변호사님에게 모든 것을 맡길 수 있는 편안함을 경험했습니다.
의뢰인 박모씨(30대 자영업)
이처럼 의뢰받은 사건을 처리할 때도 타고난 천성, 경험, 지식을 통해 섬세하게 다룸과 동시에 전체적, 논리적으로 파악하여 다룰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깊이 파야 할 곳은 파고, 단순화해야 할 곳은 그 본질만을 취하는 등 전략적으로 사건들과 사건 관계자들을 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근 단독 개업 후 이혼 사건을 주력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단일한 분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민사 사건과는 달리, 이혼 사건은 한 사람의 긴 인생에 걸쳐 생겨나고 심화된 문제를 다루는 것이며 상대방과 많은 것을 공유하고 또 서로가 서로를 가장 잘 아는 적이기도 합니다.
그러한 이혼 사건의 특성상 변호사로서 전체를 꿰뚫어볼 수 있는 사고력과 전략적 판단력은 필수적인 자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
김이지변호사
서울대 법과대학과 인문대학을 최우등으로 졸업하고, KAIST에 서 토목공학까지 마친 김이지변호사는 전통적인 법률 관행에 과 학적 정밀함과 인문학적 깊이를 더하는 새로운 방식을 제시.
문화재청 고문변호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보통징계위원회, 국토교통부 사고조사판정위원 회, 대전지방국세청 국선대리인, 중소벤처기업부산하재단 중소기업 기술보호 법무지원단, 세종특별자치시 행정심판위원회 위원, 대전광역시 소청심사위원회, 서대전세무서 국세심사 위원회 위원, 한국수력원자력중앙연구원 인사위원 등등에서 활동 중.
문화재청, 명일의료재단 대정요양병원, 대전 닥터스미 성형외과, 교육전문기업 (주) 전인교육센터, 미 국 회계법인 Right Tax Service LLC. 요식업 프랜차이즈 엔돌핀김밥, 인터넷 마케팅 전문회사 러닝스톰 등 다수.
“여성을 위한 성공이혼 전략설계도”, ”모르면 손해보는 이혼에 관한 5가지 오해”, “성공이 혼 전략가 김이지변호사의 ‘성공이혼 후기 모음집’”, “모르면 손해보는 상속에 관한 7가지 오해”
대전 교통방송 출연(2022년~23년4월까지). 중도일보 칼럼(2019년 부터 현재)
관련사이트 정보
(경고)
개인변호사・법률사무소・법무법인과 광고대리점(특히 블로그작성 대행업체)에게
경고합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재된 내용들은 한국저작권위원회에 저작물로 등록된 창작물로, 법률사무소 이지(김이지변호사)에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전동의 없이 복제, 전시, 배포, 2차적 저작물 작성 등 어떠한 방법으로도 침해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저작권법 제136조에 의한 처벌을 받을 수 있고, 법률사무소 이지에서 책 가격 10,000배의 손해배상을 청구합니다.
특히 아이디어 도용의 경우 부정경쟁방지법에 의해 처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