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을 위한 성공이혼 전략설계도, 이제 “전략적” 이라는 것이 무슨 의미인지 이제 감이 좀 오시겠지요.
단순히 “이혼을 하고 싶다”, “그냥 하면 되겠지~~”도 아니고, 당신이 스스로 모든 것을 다 하려고 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혼자서 다 짊어질 이유도 없고, 그것은 좋은 선택이 전혀 아닙니다.
결국 전략적인 것이 아닌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이 글을 쓰게 된 소회를 조금 이야기할까 합니다.
저는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여 대학을 여러번 다녔고 여러 전공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법학의 길에 들어서고 사법시험에 합격하여 변호사가 된 것은 처음부터 꿈꾸었던 바가 아니고 우연한 계기로 그렇게 된 것입니다.
그렇지만 저는 변호사 10년차, 그리고 40대에 이르른 지금, 저의 인생길에 있었던 일들이 우연은 하나도 없고 모두 필연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변호사가 되었고,
의뢰인의 이익과 희망을 위하여 의뢰인을 평생보호하는 보호자가 되자는 신념을 가지게 된 것도,
그리고 처음에는 민사사건들을 많이 다루다가 점차 이혼을 하려는 여성분들에게 깊은 공감과 관심을 가지게 되고 이혼 사건을 많이 다루게 된 것도,
제가 살아온 삶을 돌이켜보면 결코 우연이 아니었던 것입니다.
저 역시 가장 어둡고 절망스럽고 고통 그 자체였던 그 속에서 헤매고 눈물흘리다 저에게 내려앉은 한줄기 희망의 빛을 정신없이 쫓아갔더니 지금 이 자리에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한번의 이혼 경험이 있는 여성변호사로서, 그 누구보다, 그 어느 변호사보다 지금 아파하는 여성 여러분을 잘 이해하고 도와드릴 수 있게 되었고,
그러기 위해서 쉽지 않았지만 비록 저의 아픈 부분이라도 밝혀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혼을 하려는 여성 여러분들이 지금까지와는 다른 삶을 살게 되기를, 그래서 다음에는 이같은 일로 울지 않아도 되기를 바랍니다.
제가 그 깜깜한 지하 우물 같은 절망 속에서 벗어났던 것처럼 당신에게도 새로운 삶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희망을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에 이 글을 적습니다.
여러분, 살아오면서 즐거움도 있었지만, 사실 괴로움과 고통이 더 많았을 것입니다. 이혼 또한 고통의 상징일 수 있습니다.
만남도 헤어짐도 고통입니다. 이 일을 하면서 나는 그런 것을 많이 느껴왔습니다.
유투브에는 수면음악, 릴랙스를 위한 음악, 불면증 해소 음악 등의 조회수가 20만건, 많으면 1,000만건도 넘어갑니다. 어떤 충격적 뉴스보다도 더 많은 조회수입니다.
이처럼 우리 삶은 즐거움보다 고통이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즐거움이 비록 90%라 할지라도 나머지 10%의 고통에 더 주목하고 마는 것이 사람입니다.
이런 것을 보면서 저는 의뢰인의 고통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려는 마음으로 변호사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는 저에게 오셨던 분들이 이혼의 고통을 넘어서 인생의 참된 행복을 찾아낸 성공한 지구별 여행자가 되시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모쪼록 제가 제공해드리는 “성공이혼 전략설계도” 라는 이름의 책이 당신의 앞날에 조그마한 도움이라도 되었기를 바라면서 이만 줄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법률사무소 이지
대표 변호사
김이지
다음 글
변호사 김이지의 My way My story
김이지변호사
서울대 법과대학과 인문대학을 최우등으로 졸업하고, KAIST에 서 토목공학까지 마친 김이지변호사는 전통적인 법률 관행에 과 학적 정밀함과 인문학적 깊이를 더하는 새로운 방식을 제시.
문화재청 고문변호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보통징계위원회, 국토교통부 사고조사판정위원 회, 대전지방국세청 국선대리인, 중소벤처기업부산하재단 중소기업 기술보호 법무지원단, 세종특별자치시 행정심판위원회 위원, 대전광역시 소청심사위원회, 서대전세무서 국세심사 위원회 위원, 한국수력원자력중앙연구원 인사위원 등등에서 활동 중.
문화재청, 명일의료재단 대정요양병원, 대전 닥터스미 성형외과, 교육전문기업 (주) 전인교육센터, 미 국 회계법인 Right Tax Service LLC. 요식업 프랜차이즈 엔돌핀김밥, 인터넷 마케팅 전문회사 러닝스톰 등 다수.
“여성을 위한 성공이혼 전략설계도”, ”모르면 손해보는 이혼에 관한 5가지 오해”, “성공이 혼 전략가 김이지변호사의 ‘성공이혼 후기 모음집’”, “모르면 손해보는 상속에 관한 7가지 오해”
대전 교통방송 출연(2022년~23년4월까지). 중도일보 칼럼(2019년 부터 현재)
관련사이트 정보
(경고)
개인변호사・법률사무소・법무법인과 광고대리점(특히 블로그작성 대행업체)에게
경고합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재된 내용들은 한국저작권위원회에 저작물로 등록된 창작물로, 법률사무소 이지(김이지변호사)에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전동의 없이 복제, 전시, 배포, 2차적 저작물 작성 등 어떠한 방법으로도 침해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저작권법 제136조에 의한 처벌을 받을 수 있고, 법률사무소 이지에서 책 가격 10,000배의 손해배상을 청구합니다.
특히 아이디어 도용의 경우 부정경쟁방지법에 의해 처벌됩니다.